생명의 말씀

  • 홈 >
  • 생명의 말씀 >
  • 생명의 말씀
생명의 말씀
2016년 3월 20일 주일 설교 김민철 2016-05-25
  • 추천 0
  • 댓글 0
  • 조회 205

http://samduck.onmam.com/bbs/bbsView/84/5120629



평화의 왕

마가복음 11장 1절~10절

 

    예수님께서는 두 제자를 시켜 아직 아무 사람도 타 보지 않은 나귀 새끼를 끌고 오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나귀를 타고 예루살렘 성으로 들어가셨습니다. 유월절기를 지키기 위해 모여 있던 많은 사람들이 나귀를 타고 오시는 예수님을 향하여 겉옷과 나뭇가지를 길에 펴고 "호산나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하고 소리를 지르며 맞이했습니다. 예루살렘에 들어가신 예수님은 성전에 들어가 모든 것을 둘러보시고  제자들과 베다니로 나와 쉬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나귀새끼를 타신 것은 "보라! 네 왕이 네게 임하나니 그는 공의로우며 구원을 베풀며 겸손하여서 나귀를 타나니 나귀의 작은 것, 곧 나귀새끼니라"는 스가랴 9장 9절의 예언이 성취된 것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아직 아무도 타 보지 않은 나귀를 타셨다는 것은 예수님께서 평화의 왕으로 오셨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온유하고 겸손한 태도로 평화를 위하여 오신 것입니다.

    사람들이 기대하던 메시아는 로마로부터 이스라엘을 해방시킬 왕, 분쇄하여 박살하고 파괴하는 왕이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평화의 상징인 나귀를 타고 오셨습니다. 나귀새끼를 타신 예수님의 입성은 평화의 왕이심을 선포하는 사건인 것입니다.

    나귀를 타고 겸손하게 평화의 왕으로 오신 예수님은 예루살렘에서 십자가의 고난과 죽음을 맞이하십니다. 예수님의 피와 희생은 히브리서의 말씀처럼 용서와 화해와 하나님과의 새로운 관계를 여는 것입니다. 예수님의 예루살렘 입성은 섬김과 평화로의 새로운 길을 여는 사건입니다. 다윗왕이  예루살렘으로 ​ 법궤를 옮김으로써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통치를 받는 새로운 나라가 되었듯이 평화의 왕으로 오신 예수님의 예루살렘 입성으로 우리에게 하나님께로 나아가는 새로운 길이 열리게 된 것입니다. 고난주간의 첫 날, 예수님의 예루살렘 입성의 의미는 예수님의 평화의 왕으로 오신 분이시오, 우리에게 용서와 화해와 섬김과 하나님과의 관계에 있어서 새로운 길을 열어주시는 분이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피와 희생으로 구원받는 하나님의 백성입니다. 평화의 왕, 새로운 계약을 이루신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새로운 생명을 얻은 사람들입니다. 종려주일을 맞아 우리들은 평화의 왕으로 오신 예수님의 겸손한 섬김의 삶을 배워야 합니다. 우리에게 하나님과의 새로운 관계, 용사와 화해의 길을 열어주신 것을 감사드려야 합니다. 주님께서 평화의 왕, 구원의 주님이 오신 것을 증거해야 합니다. 종려주일 아침, 구원받은 새생명으로 평화의 왕으로 오신 예수님, 용사와 화해를 열어주신 예수님, 구원의​ 소식을 증거하고 섬김의 삶을 결단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016년 3월 27일 주일 설교(원로목사님) 김민철 2016.05.25 0 163
다음글 2016년 3월 13일 주일 설교 김민철 2016.05.20 0 176